본문 바로가기
성장형 푸드 파이터

고향만두 소담 김치만두 Review

by EddyJun 2020. 6. 22.
반응형

요즘 날이 덥다 보니 차가운 음식이 많이 당기실 겁니다.

차가운  음식 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냉면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냉면만 먹어서는 양이 안차지 않습니까?

(저는 그렇습니다. 냉면이 2인분이 아닌 이상)

오늘은 냉면과 같이 먹기 좋은 김치만두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고향만두의 소담 김치만두인데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향만두 소담 김치만두

 

담백한 국산 보성녹돈 그리고 국산 김치 그리고 

쫄깃하고 부드러운 만두피 이 3가지 포인트로

소담 김치만두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보성녹돈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간단히 말해서

보성녹차를 먹인 돼지를 의미합니다.

뭔가 더 건강해 보이는 느낌이 드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프리미엄 기능성 돈육이라고 하는데,

녹차 효능을 얼마나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보통 김치만두에는 김치만 들어가지만

소담 김치만두에는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깍두기도 들어있습니다.

 

총용량은 405g이며 약 800 Kcal정도 됩니다.

 

친절하게 상품 뒷면에 조리 방법도 나와있습니다.

찐만두는 어제 먹어서 별로 안 당기기에

바삭한 군만두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조리 법

 

1.프라이팬 조리

후라이팬 조리 시 식용유를 두르고

적당히 가열하여 냉동 상태의 만두를 넣어줍니다.

중불에서 약 3분간 굽고 약불에서 2분 정도 구워줍니다.

 

고향만두 소담 김치만두

 

2. 에어프라이어 조리

섭씨 180도에서 7분간 굽고 뒤집어서

3분 더 구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구울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예전에 프라이팬에 올려놓았다가

깜빡해서 숯을 연금한 적이 있거든요.

 

이외에도 끓인 물 위에 얹어놓고 만든 찐만두

또는 전자레인지로도 조리할 수 있으니

각자 취향 껏 조리해 드시기 바랍니다.

 

고향만두 소담 김치만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완성이 되었습니다.

왼쪽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만두,

오른쪽이 프라이팬에서 구운 만두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바삭한 군만두를 좋아하다 보니

오른쪽에 보이는 만두가 거의 타기 직전까지 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향만두 소담 김치만두

속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면과, 김치, 그리고 돼지고기가 보이네요.

맛은 괜찮습니다. 안 남기고 다 먹을 정도니 말은 다했다고 봅니다.

김치 맛이 잘 느껴지며,  씹을 때 아삭한 소리가 납니다.

맵기를 기대하신다면 아쉽게도 소담 김치만두는 맵지는 않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김치만두다 보니

고기 맛보다는 김치의 맛과 식감이 더 잘 느껴집니다.

 

총평가로는 적당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보다는 확실히 프라이팬에 구운 것이

좀 더 제 입맛에는 맞는 것 같네요.

 

더운 한 여름 가족들과 집에서 냉면과 함께

금상 청화인 김치만두를 즐겨보세요.

 

참고로 짜파게티 같은 짜장면 요리와 먹어도

찰떡궁합입니다.

 

이상 고향만두의 소담 김치만두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