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꿀팁

홈 트레이닝 어플리케이션 추천 BEST5 (홈트 어플, 홈트 앱)

by EddyJun 2021. 4. 9.
반응형

벌써 4월 중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러다 한 두 달이 지나면 여름이 올 텐데요?

 

아마 대부분들은 여름에 바캉스를 기대하고 있을 겁니다.

 

바캉스를 가게 되지 않더라도, 여름에는 덥다 보니 옷도 가볍게 입게 되고 그럴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게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반응형

 

저도 지난겨울 동안 부족함 없이 먹은 관계로 살이 올랐는데요?

 

그렇다고 헬스장을 다니자니, 돈도 돈이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마스크, 시간제한, 언제 또 영업 정지될지 모를 불안감)

 

그래서 오늘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NTC (Nike Training Club)

 

홈트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제가 가장 애용하는 프로그램인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입니다.

 

다들 아시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7만여 명이 평가했음에도 불구하고 4.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보시면 압니다.

 

맨몸 운동부터 시작해서, 몇 가지 운동 도구를 활용하는 운동까지 초급, 중급, 고급으로 프로그램을 세분화하여 초보자부터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운동, 코어 및 지구력 운동, 운동선수급 운동 등으로도 나누어 원하는 맞춤형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으며, 특히 남성에게도 좋다는 요가 프로그램도 있어서 언제 어디서든지 마치 트레이너와 운동하는 것과 같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도 단기간에 몸을 활성화시키는 5분 운동부터 45분까지 있습니다.

 

 

 

 

홈 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사실 운동을 가볍게 하시는 분들이면 홈트가 맞으나, 기구가 없어서 항상 2% 아쉬운 분들도 계실 텐데요?

 

기구가 없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홈 트레이닝 -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를 추천합니다.

 

홈트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2,700여 명이 평가했음에도 4.8이라는 높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하루 몇 분만 투자만 해도, 헬스장에서 근육을 키우는 만큼 근력을 키우기 좋습니다.

 

또한 복근, 가슴, 다리, 팔, 엉덩이 등 부위별로 세분화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어플은 무료이나,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진행되다. 연간 49,000원 한 달 헬스장 비용밖에 들지 않습니다.

 

 

다노 - 홈트, 식단, 습관으로 지속 가능한

 

골반 요정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까요?

 

바로 건강 피트니스 유튜버로 활동하는 유튜버 다노를 칭하는 말입니다.

 

제가 다노를 알게 된 것은 친구가 자세교정에 좋다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받았는데요?

 

프로그램이 좋아서 수많은 구독자가 있을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홈트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4.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보여주며, 다노의 특징은 단순히 운동뿐만 아니라, 식단과 생활습관(예, 물 마시기, 스트레칭, 만보 걷기 등)까지 관리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체지방을 빼시는 분들께는 식단도 중요하니깐요.

 

단순 일회성 운동이 아닌 지속 가능한 피트니스를 경험하시고 싶다면 다노를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하는 30일 피트니스 도전

 

혹시 급하게 몸을 만들어야 하신다면 집에서 하는 30일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홈트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4.8점이라는 높은 평가와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7분 운동으로 30일 몸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과제를 수행해나가며 단계별로 운동 강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Apple Health 데이터와 연동되어 개인의 활동량의 데이터를 기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구독 서비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조건을 잘 따져보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바타 운동 - TABATA

 

타바타 운동이라고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고강도 운동을 약간의 간격을 두고 반복하여 단기간에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입니다.

 

홈트 홈트레이닝 어플 추천

짧은 시간에 큰 운동량을 얻는 만큼, 평소 운동을 하시는 분들 중 운동할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초보자분들도 하고 싶으시다면 60초 운동 60초 휴식 운동으로 가볍게 타바타 운동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20초 운동 10초 휴식)

 

150가지의 동작 운동으로 단순 운동이 아닌 여러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홈트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처음 홈트 어플을 사용했던 것이 5년 전이었는데, 그때에 비하면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생긴 것 같네요.

 

저는 보통 한 운동을 오래 하지 않습니다. 몸이 익숙해져서 원래 하던 만큼의 에너지 소비가 안되거든요.

 

그래서 여러 운동 프로그램을 섞어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 날은 이것, 다른 날은 저것 등)

 

모두들 다가오는 여름, 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2022.02.02 - [일상꿀팁] - 명절 후유증 급찐살을 없애는 다이어트 식단 추천

 

명절 후유증 급찐살을 없애는 다이어트 식단 추천

길고도 짧았던 명절이 끝났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이 쩠을 건데요? 그럼 이제 쪘던 살을 빼야 새 학기 또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금식으로만은 건강한 다이어트는

rjourne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