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여행을 위한 팁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BEST5 (광주 토박이의 광주 여행)

by EddyJun 2023.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디준입니다. 좀 있으면 설 명절인데요? 명절 때는 아무래도 가족들과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좀이 쑤시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이왕 시골에 할머니 할아버지댁에 온 김에 그 지역 관광을 해보는 것도 꽤 괜찮은데요?

요즘에는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관광객들을 유치시키기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그중에서도 제 고향인 전라도 광주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양림동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광주 가볼 만한 곳은 바로 양림동입니다. 핫플이 된 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는데요?

과거의 주거형태가 아직 남아있는 곳이며, 일제강점기 선교사가 학교와 병원을 설립하여 한국의 근현대사를 품고 있어서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경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이거 나임

또한 펭귄마을이라는 콘셉트로 귀여운 벽화와 과거의 역사를 지닌 물품들 속에서 사진을 찍기도 참 좋습니다.

핫플이 핫플인 이유는 바로 맛집과 카페인데요?

골목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베이커리 카페, 디저트 카페, 레스토랑 등 남녀노소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주 지하철 1호선인 남광주역에서 도보로 가기도 쉬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무등산

서울과 수도권에 북한산, 제주도에 한라산이 있다면 광주에는 대표적인 산인 바로 무등산이 있습니다.

저도 학생 때 주야장천 등산을 많이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 무등산은 과거 단순 등산만 하는 것과 달리 최근에는 증심사 템플스테이, 양 떼목장, 무등산 모노레일(무등산 지산유원지), 무등산 관광리프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아졌답니다.

특히 명절에는 어린이들도 많기에 아이들이 체험할 것이 많은 무등산도 심심한 명절을 보내기 좋은 가볼 만한 곳일 것 같네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이 바로 광주의 별명이 빛고을 광주 문화도시인데요?

광주를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에서 대대적으로 투자하여 조성한 곳이 바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입니다!

마치 서울의 예술의 전당을 보는듯한 웅장함과 커다란 규모의 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365일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데요?

가끔은 정말 세계적인 공연과 전시들도 볼 수 있어서 저처럼 미술작품이나 공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온라인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어떤 전시나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지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광주광역시시민이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도 꼭 참고하세요.

 

패밀리랜드

20살이 되면서 다른 지역을 방문하며 알게 된 것이 바로 대부분의 광역시에는 테마파크가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광주에도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패밀리랜드가 있습니다.

물론 서울의 롯데월드와 용인 에버랜드에 비하면 작은 규모이나, 나름 가성비 가득한 공간인데요?

기본 놀이기구를 포함하여 동물원도 있으며, 특히 겨울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썰매장도 있어서 아이들의 에너지를 소비시키는데 이만한 활동은 없을 듯합니다.

 

또한 사람도 많지 않아서, 사람에 치이지 않고 편하고 다양하게 어트랙션과 체험을 즐길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양동시장

물론 명절 때는 전통시장이 대부분은 문을 닫지만, 사실 저는 시장보다는 양동통닭에 더 관심이 큽니다.

나름 광주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치킨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요즘은 프랜차이즈 치킨 때문에 옛 통닭을 먹기가 어렵기도 하고요.

명절 음식을 질리게 먹다가 전통시장에서 파는 통닭 한 번 먹는 순간 또 다른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