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by 빅에디터/남자 패션

트렌디한 남자 여름 헤어스타일 추천 BEST5

by EddyJun 2022. 5. 29.
반응형

개인적인 트렌디한 남자 여름 헤어스타일 추천


점점 여름이 다가오면서 길었던 머리를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는 남자분들께서 여름에 하기 좋은 머리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비리그 컷

아이비리그 컷이란 미국 북동부의 하버드대를 비롯한 명문대학교에서 유행하던 헤어커트를 말하는데요?
3여 년 전부터 배우 유아인을 비롯하여 남성분들 전체에 유행을 타며 지금까지 많이들 하고 있는 대표적인 남자분들의 짧은 헤어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저도 한 2년 동안 줄곳 이 머리만 했었는데요?(최근에는 염색하고 싶어서 길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짧은 기장에 앞머리를 왁스나 헤어 에센스를 통하여 포인트를 주어서 남성미를 한 껏 강조한 커트입니다.
 
비교적 손질법도 어렵지 않으며, 유튜브에 금강 연화와 같은 유명 헤어스타일리스트분들이 올린 손질법을 참고하면 누구든 집에서 손쉽게 스타일링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가일 컷

배우 박서준 머리로 알려지면서 요즘 많이 하고 있는 남자 헤어스타일 중 하나인 가일컷입니다.
포마드 헤어와 가르마 헤어의 조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앞머리의 기장이 있는 상태에서 할 수 있는 커트인데요? 옆머리는 짧게 보통 하는 편이나 길게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앞머리는 절반은 내리도 나머지 절반은 뒤로 넘기는 스타일입니다.
깔끔하면서도 댄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머리를 길면서 하고 있는 스타일인데요? 생각보다 헤어 드라이로의 세팅이 쉬어서 지인 분들께도 추천하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파일컷

아이비리그컷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파일컷입니다.
아이비리그컷이 직선적이고 남성적이라면, 파일컷은 여기에 살짝 곡선을 더해준 느낌인데요?
앞머리의 기장을 긴 상태에서 가운데 앞머리 부분을 살짝 올려주는 스타일입니다.

출처 https://ko-kr.facebook.com/permalink.php?story_fbid=865740744115996&id=111670656189679

 

상대적으로 아이비리그컷에 비해 앞머리가 긴 스타일이지요.(옆머리는 짧습니다.)
너무 남성적인 이미지보다 부드러우면서 트렌디한 느낌을 주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이비리그컷처럼 짧은 커트가 부담스러우면 이런 파일컷이 잘맞으실 겁니다.
저도 아이비리그컷 하다가 머리 길 때 주야장천 파일컷만 했거든요.

 
 

포마드 컷

대표적인 남자의 올림머리 스타일인 포마드 컷입니다.
포마드의 유행의 시작은 꽤 되었지만 여전히 많이들 하고 있는 대표적인 헤어스타일입니다.
옆머리에서 경계선을 잡아 한쪽은 길게 다른 한쪽은 짧게 뒤로 넘기는 스타일인데요?

 

최근에 남성 전문 헤어숍인 바버샵이 유행을 타면서 포마드 컷 또는 포마드 펌 형태로 많이 하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아이비리그컷이 좀 젊은 느낌의 짧은 헤어스타일이라면, 포마드는 남성미, 어른스러움, 섹시함을 보여주는 스타일입니다.
저는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주위에서 한 분들을 보면 꽤 잘 어울려서 한 번쯤 해보고 싶은 스타일입니다.

 

플랫컷

가수 그레이 씨가 종종 하는 스타일인 플랫컷입니다.
아이비리그컷과 가일컷이 믹스된 스타일인데요?
배우 장기용 님이 드라마에서 보여주셨던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정수리 부분을 평평하게 한 짧은 헤어스타일입니다.
손질이 귀찮으시다면 펌을 통해서 쉽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댄디하면서도 남성스러운 짧은 머리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오늘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남성분들의 여름 헤어스타일을 추천드렸는데요?
저는 포마드 컷은 제외하고 나머지 세 종류의 커트는 지난 2~3년간 꾸준히 해온 스타일입니다.
그만큼 손질하기도 쉽고 예뻐서 좋더라고요.
 
다가오는 여름에 맞추어 한 번 지금의 헤어스타일을 바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