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챙기자

2021년 재˙보궐선거 사전 투표 진행 후기 (사전 투표 방법 및 사전투표장소 찾기, 준비물)

by EddyJun 2021.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준입니다!

 

오늘이 무슨 날이죠?

 

바로 2021년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날입니다!

 

이전에 사전 투표하는 방법과 관련된 주제로 글을 썼었는데요?

 

오늘은 사전 투표한 리얼한 생생한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전투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해야겠지요?

 

날짜 : 2021년 4월 2일 ~ 3일 (금요일 ~ 토요일)

시간 : 오전 6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저는 점심 먹고 한 1시 30분쯤 방문을 했어요!

 

먼저 사전투표소를 찾아야겠지요?

 

 

장소 찾기는 간단합니다!

 

네이버 지도카카오 맵에서 사전투표소를 검색하시면 본인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가 나온답니다!

 

저는 서강동주민센터와 신수동 주민센터 이렇게 두 곳이 떴어요!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서강동 주민센터는 지하철역 인근에 있어서 신수동으로 가기로 하였답니다. (사람이 훨씬 덜 있을 것 같아서요.)

 

그럼 가볼까요?

 

 

 

 

 

 

 

 

 

짠! 걸어서 한 1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벌써 저 말고도 몇몇 분들이 하고 가시는 것 같네요.!

 

후딱 들어가 볼까요?

 

 

 

 

 

 

 

2021년 재˙보궐선거 사전 투표 진행 후기 (사전 투표 방법 및 사전투표소 찾기, 준비물)

주민센터에 가시면 구체적인 투표장소가 나와있습니다.

 

제가 간 신수동 주민센터의 경우 4층에 있는 강당에서 진행하네요.

 

엘리베이터는 노약자분들을 위한 것이니, 평소 자전거 라이딩과 스쿼트로 다져진 하체로 열심히 올라가 줍니다.

(숨 막힌 건 안 비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시면 다음 순서에 따라 안내받습니다.

 

1. 체온 측정

2. 손 소독

3. 비닐장갑 착용

(장갑을 착용하면, 신분증 꺼내는 것이 어려우니 미리 꺼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온 측정은 이마가 아닌 손목에 하더라고요! 저는 건강한 온도인 36도가 나왔습니다.

 

(만약 고열로 나올 경우, 제가 알기로는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더 자세한 내용은 선거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손 소독을 꼼꼼히 한 후, 비닐장갑을 착용합니다.

 

2021년 재˙보궐선거 사전 투표 진행 후기 (사전 투표 방법 및 사전투표소 찾기, 준비물)

그럼 다음 단계로 안내를 받아볼까요?

 

4. 관내 선거인/ 관외 선거인 줄 서기

5. 신분증 확인 및 투표용지 수령

6. 투표

7. 집으로 고

 

관내 선거인이냐 또는 관외 선거인이냐에 따라서 줄을 서도록 안내를 받습니다.

 

저는 제가 살고있는 지역인 마포구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이기 때문에 관내 선거인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신분증 확인 및 서명 후 투표용지를 수령하고 선거원칙에 따라 비밀투표를 진행하였답니다.

 

제가 누구를 투표했는지는 당연히 비밀로 해야겠지요?

 

투표가 끝나고 자유롭게 놔와서 시장에 장 보러 갔답니다.

(TMI지만 양상추와 오이를 샀어요. 후후)

 

다행히 사람이 별로 없어서 3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본 선거날에는 사람이 많을 테니 우리 모두 미리 가서 사전투표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

 

사전투표하기전에 준비물 꼭 챙기셔야하는 것 아시지요?

 

바로 신분증과 마스크입니다.

 

잊지 않도록 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