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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일상 꿀팁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by EddyJun 2020.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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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의

온라인 소지자 정보등록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지자정보등록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먼저 소지자정보등록의 장점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쇼핑몰 등) 거래가 가능

2.'잔액 알림 SMS 신청' 가능

이렇게 있습니다.

 

선불카드에는 IC칩이 없어서

IC결제가 안되는 곳은 이용이 어려워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타벅스의 경우

이 카드로는 현장 카드결제가 안돼지만,

온라인 결제할 수 있도록 등록을 해놓으면

스타벅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카드결제로 스타벅스 카드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 결제가 안되는 부분들이

온라인에서 결제가 되는 부분들이 많고

요즘은 온라인으로 장도 보는 시대인만큼

더 잘 활용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장보는 시대인만큼

온라인 등록을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온라인으로

긴급 생활비 선불카드 소지자 정보 등록

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준비물 1: 핸드폰(본인인증용),
준비물 2: 공인인증서 또는 신한 페이 판
준비물 3: 노트북 또는 PC

 

 

 

1.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네이버 또는 다음에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신한 카트 홈페이지 주소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여 접속하여 줍니다.

 

 

 

2. 카드 소개 > 기타 카드 > 기프트카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메뉴 중 '카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신용카드, 체크카드, 디자인 카드 등의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 '기타 카드'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기타카드'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그중 '기프트카드'를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3. 소지자 정보 등록신청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하단의 파란색 네모 버튼인

등록신청을 클릭하시면

등록이 시작이 됩니다.

등록은 여러 단계로 나뉘어 있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등록신청을 하면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면

본인인증 절차가 빠르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PC에 미리 저장해두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합시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신한 페이 판으로도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 페이 판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통하여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휴대폰 인증

 

본인인증이 마무리되면

다음으로 휴대폰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휴대폰 본인인증 때에는

통신사, 본인의 핸드폰 번호

그리고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여줍니다.

보통 인증번호는 문자서비를 통하여

전송되어 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완료되시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및 제공 동의 약관에

동의란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정보 입력

다음으로 고객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이메일 주소, 자택 주소를
기본적으로 적어주셔야 하고

이때 잔액 알림 문자서비스
또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밑의 기타 정보들은 예를들면 자택전화 번호

같은 것들은 선택사항들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정보 입력

본인의 기프트카드번호 및 관련된 정보사항을
입력하여줍니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정보등록

 

 

카드정보를 입력 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

본인이 등록하신 카드 종류와 카드번호를 확인 후

'등록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프크카드 소지자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이 완료되었기에

온라인에서 카드결제 시

신한카드 > 일반카드결제로 하시면

오프라인에서 이용 못 하는 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지자 카드 분실

 

부득이하게 카드를 분실하신 경우

신한카드 ARS를 통한 분실등록을

가능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오늘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

소지자 정보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소지자 정보 등록을 통하여

정보화시대에 더욱 지원금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반드시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아껴서

필요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음에도 이렇게 어려운 부분들을

소개하는 글들로 찾아뵙도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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