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꿀팁

수능 끝나고 할 거 추천 BEST5

by EddyJun 2022. 11. 11.
반응형

이제 수능이 일주일도 채 안 남았는데요? 수능을 치르고 나면 그동안 공부에 투자했던 시간들이 여유가 생깁니다. 오늘은 수능 마치고 할 만한 것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운전면허


대표적인 수능 마치고 할 것 들 중 하나인 운전면허 따기입니다. 사실 저는 군대 다녀와서 휴학 중에 땄는데요. 뭐 벌써부터 따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의외로 운전면허 따는 데 드는 시간이 짧지 않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비해 시험의 난이도도 일부 올라갔으면 과거처럼 3일 만에 속성으로 따는 게 사실 쉽지 않죠. 저도 7년 전에 땄지만 빨라도 2-3주였던 것 같아요.

대학생이 되면 시간이 많을 것 같지만 또 의외로 그렇지는 않은 것을 알게 될 겁니다.
학업이 있지만 학업 외의 활동들 예를 들면, 아르바이트, 과외, 동아리 등이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수능 이후 시간이 남는다면 운전면허 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운동


대표적인 게 바로 운동입니다. 저도 수능 마치고 3개월 정도 헬스장을 다녔던 것 같아요. 그때 관장님이 기구 같은 거 조금 알려주셨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는 워낙 말랐어서 몸이 커지고 싶다는 생각에 했지만, 요즘은 불어난 몸을 줄이면서 근육을 만들기까지 해야 하니 쉽지 않네요.



또 제가 20대를 지나면서 느끼는 것은 체력과 근력은 일찍부터 기르면 좋다는 것이었거든요. 막상 직장 다니면 의외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거든요.

헬스를 많이 하시겠지만, 여자분들 같은 경우 필라테스도 있고, 저는 개인적으로 테니스나 골프같이 요즘 인기 있는 스포츠를 배워보는 것도 이후 사회에 나갔을 때 좋은 경험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아르바이트


제가 고3 때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었지만, 요즘은 부모님의 동의만 있으면 고3들도 일을 할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아르바이트를 추천하는 것은 그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직접 돈을 벌어보는 경험도 쌓아보는 거예요. 대학생 때도 물론 할 수 있지만, 대학생 때는 이왕이면 공부 열심히 해서 장학금 타는 게 정말 이득이거든요. 근로장학생 같은 제도도 있고요.

꼭 풀타임은 아니더라도 일주일 중 며칠, 아니면 하루 몇 시간 정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아르바이트를 하면 돈이 모일 테죠? 그럼 어디에 써야 할까요. 물론 등록금이나 부모님 용돈, 옷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여행을 추천드려요.



부모님 선물 같은 건 나중에 취업하고도 늦지 않으니깐요. 하지만 여행은 뭔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시기가 인생에 많지는 않더라고요. 국내여행을 짧게 다녀오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가기 힘든 유럽이나 미국 같은 데서 일주일 정도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유럽이나 미국을 못 가봤거든요. 거의 태국, 대만같이 관광이나 휴양지 느낌이라서요.

 



부모님과 시간 보내기


사실 저는 위에 것들도 좋자만 부모님과 시간 보내는 것을 가장 추천드려요. 물론 한국의 평균수명이 비교적 긴 편이라 오래 사시겠지만, 내가 성인이 되고 나서는 부모님이 젊으실 때는 그리 길지 않거든요. 저는 학교를 다른 지역에서 다니고 취업도 다른 곳에서 했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부족하더라고요.


그사이 부모님은 늙어가시고요. 그래서 시간이나 여유가 된다면 어머니와 평일 오후에 커피타임을 가지고나 아버지와 주말에 야구경기를 보러 간다거나 가족들 다 같이 캠핑을 간다거나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2.11.10 - [소소한 일상 꿀팁] - 수능 응원 초콜릿 선물 추천 BEST5

 

수능 응원 초콜릿 선물 추천 BEST5

바야흐로 수능이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제가 수능 시험을 본지도 어느덧 12년이 되었네요. 그때 가족들과 친구분들께 받았던 응원 선물이 참 힘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rjourne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